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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혐오’에 대한 사례를 들고 사회가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논하시오.
여성‘혐오’에 대한 사례를 들고 사회가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논하시오.
5월 17일 오전 1시 7분경 서울 서초구 강남역의 한 쇼핑몰에서 20대 초반의 한 여성이 살해되었다.
싱크대 앞에 서 있던 남자가 그 여자를 화장실 칸막이로 밀어 넣었고, 그녀가 화장실에서 나올 때 그녀의 총을
그녀 뒤에 감추었다. 여자가 급히 그녀의 휴대폰을 만지면, 그녀는 총을 겨눠 그녀를 땅에 쓰러뜨려
그의 즉각적인 죽음까지 휴대했다. 곧 체포되었습니다. 그 사건은 그가 체포 직후
"여성들에 의해 무시당했기 때문에 화가 난" "여성 혐오"에 대한 논란과 함께 일어났다.
그것은 대중들을 놀라게 하고 공포에 떨게 한 소위 "강남역 살인 사건"이다.
최근 강남 중심부에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살인 요청하지 말 것"
캠페인의 여파로, 한국 사회에서 부정행위에 대한 논쟁이 다시 한 번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그것은 유교적 사상, IMF로부터 하락한 남성들의 명성, 그리고 그들의 사회 진화가 증가함에 따라 남성들이
느끼는 좌절과 손실을 명확히 보여주는 사건을 볼 수 있다.
여성‘혐오’에 대한 사례를 들고 사회가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논하시오.hwp
여성‘혐오’에 대한 사례를 들고 사회가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논하시오.
지금까지 한국 사회의 여성 혐오에 대한 정의와 맥락을 살펴보고,
한국 사회의 여성 혐오에 대한 페미니스트 이론을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혐오감을 해소하기
위해 페미니즘, 반 페미니즘, 포스트 페미니스트의 관점을 다시 대조하여 페미니스트 이후의 접근법은
한국 사회에서 여성의 혐오감을 해소하는 데 아직 이르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페미니즘을 폐지하는 것이 아니라, 성차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절대적인 구타자인 남성과 여성 사이에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시민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로를 시민으로 인정하고 이어주는 관계, 즉 제도적, 교육적 방법을 통해
시민성을 함양함으로써 여성의 정체성이 남녀 간에 인식되고 존중된다면 한국 사회에서 널리 퍼져 있는 여성 혐오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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